티스토리 뷰


아이튠즈 다운로드 방법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아이튠즈(iTunes)라는 프로그램을 접하게 된답니다.

처음 애플기기를 접하는 유저분들은 이 아이튠즈의 사용법을 몰라서 어려워하는데 한번 배우고나면 편리하지는 않지만 크게 불편하지도 않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거나 아이폰 밸소리를 넣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튠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OS의 휴대폰은 동영상을 넣거나 음악을 넣을때면 컴퓨터에 연결후 일반 USB같이 넣고 빼고를 할 수 있는데 아이폰은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튠즈 사용법이 어려워서 아이폰을 사용하기 어렵다고하지만 조금만 사용해보면 익숙해진답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아이튠즈를 다운로드하려면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애플 공식사이트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그이유는 최신버전의 아이튠즈를 받게되는데요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으면 설치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과정을 거쳐야 한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애플을 검색하고 하위 링크인 iTunes를 클릭하세요.

 

 

iTunes 링크를 클릭하고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하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좌측의 상단에 보면 iTunes 12.4.3 for Windows 64bit라고 나와있는데 이는 아이튠즈 버전과 윈도우 64비트용이라는 정보인데요.

여러분의 윈도우가 64bit인지 32bit인지 확인하여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다운로드하기를 하면 아이튠즈 설치파일을 컴퓨터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설치

 

 

아이튠즈 설치파일을 다운받으면 실행시켜주세요. 설치과정은 일반 프로그램과 유사하므로 어렵지 않답니다.

최근에 떠오르는 애플뮤직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아이튠즈를 사용해야만 하더라구요.

 

다음을 클릭해서 다음단계로 진행해주세요.

 

 

설치옵션에서 오디오 파일에 대한 기본 플레이어로 iTunes 사용을 체크 해제하여 주세요. 이부분을 체크하면 모든 MP3파일을 아이튠즈로 플레이가되므로 다른 음악재생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필요없는 옵션이랍니다.

 

설치버튼을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아이튠즈 설치가 진행됩니다.

 

 

간단하게 아이튠즈 다운로드와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아이튠즈 첫 실행화면입니다.

 

아이튠즈 기능을 요약해서 설명해드리면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동기화 시켜서 좋아하는 음악과 동영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음악은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각각의 테마에 원하는 곡을 선곡할 수 도 있죠.

아이폰은  밸소리를 변경하려면 반드시 아이튠즈를 사용해야만 밸소리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그외에 애플결제를 위한 기프티콘 충전과 유료 어플을 결제하고 아이폰 데이터를 백업할 수 도 있죠.

 

 

아참! 요즘 핫한 애플뮤직도 아이튠즈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요즘 애플뮤직을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지금까지 아이튠즈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과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튠즈 사용법에 대해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