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음악넣기 아이튠즈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분은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바로 음악넣기인데요, 그래서 아이튠즈로 아이폰 음악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나 안드로이드OS환경의 핸드폰을 사용하신분은 더욱 어려움이 크실거에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USB같이 편하게 음악을 넣거나 삭제 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반드시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사용해야지 음악넣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OS는 모바일 인터넷에서 바로 음악이 다운로드 되기에 더욱 편리하답니다.

 

 

하지만 애플제품들도 아이튠즈를 계속사용하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지므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아요.

먼저 여러분의 아이폰과 컴퓨터를 USB선을 이용해 연결을 해주세요.

초보자분들도 따라할 수 있게끔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첫화면 나오는데요. 아이폰 음악넣기를 하려면 좌측 상단의 핸드폰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이 핸드폰 아이콘은 내 아이폰의 모든 설정과 파일을 넣거나 삭제하거나 그리고 동기화를 할 수 있답니다.

 

 

휴대폰모양의 아이콘을 눌려서 들어오면 좌측의 요약 메뉴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내 아이폰의 동기화 옵션을 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반드시 수동으로 비디오 관리 항목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체크후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과정이 완료되면 좌측 메뉴중 나의기기에서 아래에 있는 음악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아래에 있는 동영상 메뉴에서는 동영상을 넣을 수 있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음악파일을 드래그하여 아이튠즈 프로그램으로 넣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에 비해 번거롭지만 크게 어렵지도 않으니 아이폰 유저분들은 음악넣기 방법이 다소 번거롭지만 익숙해지셔야하죠.

 

 

이렇게 음악 메뉴에 드래그하여 음악파일을 추가시켰습니다.

 

음악파일이 추가되지 않고 이 iPhone에서 iCloud 음악 보관함이 활성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일부 파일이 iPhone에 복사되지 않았습니다라는 팝업창이뜨며 추가가 안되는데요.

 

 

이럴때는 icloud 음악보관함 비활성화를 해주면되는데요, 바로 여러분의 아이폰 -> 설정 -> 음악 -> iCloud음악 보관함을 비활성화 해주세요.

그리고 USB케이블을 재연결 하여 위의 과정을 다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완료했으면 이와같이 음악파일이 정상적으로 아이튠즈 프로그램 목록에 추가가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동기화 버튼을 눌려주시면 작업은 완료됩니다. 

 

 

동기화 작업이 끝나고 아이폰의 음악 어플에서 나의음악 탭에서 확인하면 방금 넣은 음악이 추가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튠즈에서 음악을 삭제도 가능한데요. 이와 반대로 하면 된답니다.

 

 

음악 메뉴에서 삭제하고 싶은 곡을 선택하여 삭제후 동기화를 진행하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튠즈로 아이폰 음악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용상 불편함이 있지만 아이폰 유저라면 익숙해져야할 부분이랍니다. 언젠가는 애플도 안드로이드같이 편하게 음악넣기가 가능한날이 왔으면 하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