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방법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집에있으면 에어컨을 안켜면 찜통이지만 누진세가 때문에 많이 틀지도 못하는데요. 연일 폭염 경보가 울릴만큼 찜통더위에 에어컨이 있어도 전기요금 폭탄이 무서워서 가동을 못하는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특히나 가정용 전기에는 누진세가 적용되므로 더욱 심각하죠.

 

전 개인적으로 기타관리를 위해 에어컨을 자주 가동하는 편이라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를 해서 전기요금계산기를 이용해서 현재 내가 사용한 전기량과 지불해야할 금액을 알아봤습니다.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해서 미리 계산하여 현재 내가 사용한 금액이 어느정도 인지 파악이 가능하다면 적절히 사용할 수 있을거에요.

 

또한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면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유용하게 사용하여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답니다.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가장 먼저 실시간 조회를 하려면 먼저 사용량을 파악해야 합니다. 전기 사용량은 여러분의 집에 설치된 계량기의 수치를 직접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계량기의 수치를 확인하셨다면 실시간 사용요금 확인을 위해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요금계산/비교 메뉴를 눌려주세요.

 

그외에도 요금납부부터 전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계산기 사용방법


한국전력에서청구액을 계산하는방법은 위와같이 공식이 나와있지만 너무 복잡해서 계산기를 사용해서 알아보면 편리하죠,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계산기를 사용하려면 먼저 여러분의 집에 저압이 들어가는지 고압이 들어가는지 확인해보셔야해요. 지로 영수증에 표기되어 있으며 일반 가정용 주택은 대부분 저압이 들어간답니다.

 

용도, 주거구분, 그리고 계량기에서 측정한 사용량을 입력후 요금계산을 선택하면 실시간 전기요금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마지막으로 가정용 전기요금 누진세 기준표를 첨부했어요. 가정용은 100kWh마다 부과되는 요금이 높아지므로 이에따라 적절히 사용해서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