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 위약금 조회 방법


지난 2일에 갤럭시노트7의 공개로 많은 분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교체하려고 계획중일텐데요, 새로운 휴대폰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번호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하지만 누구나 번호이동이 가능한건 아니고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의 계약기간이 종료가 되어야 하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의 계약기간이 끝나지 않았다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 3대 통신사의 한곳인 KT 위약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KT 위약금 조회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바로 콜센터 114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문의해보면 되지만 상담원까지 연결하기가 조금 귀찮은데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KT 위약금을 알아보려면 가장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올레' 로 검색하여 KT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올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여러분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후 회원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보안문자도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한 후에 우측의 메뉴를 보면 요금조회, 사용량과 내상품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KT 위약금 조회는 바로 내상품조회를 선택후 모바일을 눌려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페이지로 들어오면 현재 내 명의로 가입되어 있는 핸드폰과 모델명 가입상태와 가입일자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서비스번호를 선택하면 더욱 자세한 가입 정보를 알 수 있으므로 서비스번호를 눌려주세요.

 

 

서비스 번호를 선택해서 들어오면 개통일자와 가입상태 그리고 결합할인 상품과 가입한 대리점등 모든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핸드폰 일시정지를 직접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약간만 내리면 할인/지원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할인/지원정보에 보시면 LTE스폰서에 지원금과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현재 187,864원의 위약금이 조회되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위해 현황보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현황보기를 선택하면 가입정보가 팝업창이 뜨며 아주 자세한 핸드폰 가입정보확인이 가능하구요.

여기서는 상품 가입일과 경과기간 계약기간 만료일뿐만 아니라 매달 발생하는 요금할인금등에 대해 알 수 있네요.

이렇게 해서 최종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 예상금액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