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한글 변환 사용방법

 

다양한 문서프로그램과 그에 맞는 형식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문서형식은 엑셀, 워드, PPT 그리고 PDF와 한글이 있습니다.

각 문서형식별로 사용 용도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PPT는 발표나 레포트에 많이 쓰이고 엑셀이나 워드는 문서를 만드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PDF는 메뉴얼이나 공문 그리고 한글은 일반적인 문서로 많이 쓰이고 있죠. 그래서 파일 형식간에 변환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PDF 한글 변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뿐만 아니라 엑셀, PPT, 사진등의 이미지 파일은 모두 PDF로 변환이 가능하며 그 반대로 PDF를 한글, 엑셀, PPT, 사진으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Small PDF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지만 오늘은 전용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으로 검색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해주세요.

 

PDF 한글 변환 프로그램으로 가장 인지도 있는데요. 한글뿐만아니라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초기화면이 이렇게 나오는데요.

PDF 열기는 PDF 파일을 열어서 파일을 보거나 한글 HWP , PPT, Word, 이미지, 텍스트, HTML로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F 변환 메뉴는 그 반대로 변환을 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그러므로 PDF 한글 변환을 위해서는 위의 열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PDF파일이 열리면 프로그램 상단의 메뉴에 HWP로, PPT로 등의 변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바꿔주시면 된답니다. 정말 간편하죠?

 

이 포스팅이 도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