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카카오 뱅크는 지난달 7월 27일 출범하면서 서비스를 시작했죠. 예상대로 첫날부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엄청난 이슈를 불러왔는데요. 서비스 개시 첫날에만 거의 20만 계좌가 개설되었다고 합니다. 며칠이 지난 지금은 더욱 늘어났을텐데요.

 

설마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및 가입하는법을 몰라서 못하신분들도 많으실것 같아서 오늘은 이에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직접 써보니 정말 너무나 편리하더라구요.

 

카카오 뱅크 장점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의 장점뿐만아니라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이체를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세이프박스에 하루만 맡겨도 연 1.2%의 이자가 붙으므로 간편한 재테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리한점은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어플에서 친구를 선택후 즉시 이체가 가능한 점인데요. 또한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는 프렌즈 케릭터가 프린팅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혜택도 너무나 좋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점은 바로 수수료 면제랍니다. 보통의 체크카드는 편의점 및 각종 atm기기에서 현금을 인출할때 일정의 수수료가 붙는데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이런 수수료가 모두 무료랍니다.

 

앞서 말했듯이 타행자동이체, ATM 기기에서 입금, 이체, 출금 수수료가 무료인점은 정말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적게는 900원에서 많게는 1300원까지도 나오는 수수료 절감 혜택만으로도 너무나 좋네요.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스마트폰 Kakao Bank 어플만 있다면 정말 손쉽게 계좌 개설이 가능하답니다. 요즘 기존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고자 한다면 증명 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해야하며 대기시간을 포함하면 최소 30분이상 걸리곤 하는데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5분이면 언제 어디서건 인터넷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만들어지는게 아니라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신분증, 타은행 계좌가 있어야만 발급이 진행되므로 미리 준비해주세요.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별도의 회원가입업이 카톡 계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인분들은 당연히 계좌가 없으므로 개설하기 화면이 나올거에요.

 

버튼을 눌러서 주세요.

 

 

요즘 은행에서 통장 만들어 보신분 있으신가요? 직장인이라면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하며, 무직자분들은 왠만해선 어려울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스마트폰 어플과 본인명의로 된 다른 은행 통장, 그리고 신분증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과정이 진행됩니다.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여러분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문자메세지를 그냥 전송만해주시면 되요.

 

 

그리고 휴대폰 번호로 한번 더 인증해주세요.

 

그리고 이체, 출금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때 보안코드 대신 지문, 패턴, 인증 비밀번호 방식으로 진행된답니다. 일일이 보안카드를 찾거나 OTP기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간편하답니다.

 

모두 등록했다면, 이제부터 가장 중요한 과정이 남아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1. 정보입력.

 

2. 신분증 촬영.

 

3. 타행계좌 인증

 

3가지 과정을 모두 마쳐야만 카톡은행 통장이 만들어진답니다.

 

 

간단한 정보를 빠짐없이 모두 기입해주세요.

 

 

거래목적, 자금출처도 사용목적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물음에 체크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하세요.

 

계좌 사용용도 및 물음에 체크해주세요.

 

 

카카오뱅크 계좌 한도는 이체는 200만원, ATM 이체와 출금도 각각 100만원입니다. 일반 계좌인경우에는 카톡은행 앱에서는 최대 5억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며 ATM에서는 3,000만원 송금과 600만원 출금이 가능하네요. 체크박스를 체크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는 신분증을 꺼내어서 직접 촬영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주민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어두운 바닥위에 두고 카메라로 비취서 촬영해주세요. 가이드 라인 영역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적당히 맞추서 찍으시면 된답니다. 조명이 밝은경우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적당한 밝기에서 진행해주세요.

 

 

정보인식 오류가 났을경우

 

직접 입력(수정)을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타행계좌 인증이 남았습니다.

 

여러분의 타행 은행 통장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럼 해당 계좌로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송금해주는데요.

 

개이득!!

 

여기에 보낸사람 문자를 입력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드디어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되었으며 발급이 완료됐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부터 체크카드 신청도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