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코넛오일 효과와 부작용


대표적으로 슈퍼푸드로 알려진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건 토마토가 있겠네요. 그리고 요즘에 각광을 받으며 새롭게 떠오르는 슈퍼푸드로 코코넛오일이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이로운 다양한 코코넛 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중 가장 먼저 두피의 비듬완화와 머릿결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푸석푸석해진 머릿결의 끝에 코코넛오일을 살짝 발라주면 윤기가 되살아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두피트러블에 의한 탈모로 고민하시는분들께도 좋은데요. 코코넛오일 마사지를 하면 탈모방지와 비듬완화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두피에도 좋으니 당연히 피부에도 좋겠죠?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데도 유용하며 비타민E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며 주름 방지와 각종 피부 트러블에도 좋은 효능이있어서 아토피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분들도 애용하고 있답니다.

 

 

남태평양이나 코코넛 열매를 주로 섭취하는 필리핀 라이떼섬의 사람들의 몸매를 보면 뚱뚱하거나 비만인 사람이 작은데요.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등의 성분이 전혀 없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좋다고합니다.

 

때문에 코코넛오일다이어트라는 단어가 생겼는데요.

100g당 22cal로 식사 전에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섭취 즉시 에너지로 변환하기때문에 우리몸속에 나쁜 지방산이 쌓이지 않습니다.

 

 

그외에도 면역력 증강과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하기도 한답니다.

 

코코넛오일의 효과가 이렇듯 다양하고 우리몸에 좋은 작용을 하지만 부작용도 있답니다.

 

부작용으로 알러지나 두드러기등 심하면 쇼크도 온다고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코코넛오일 먹으면 안되는사람으로 절대 섭취하면 안되구요.

 

물론 일반인들도 과다 복용하면 좋지 않겠죠?

 

 

지금까지 코코넛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좋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아도 지나치면 해로운 법이에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