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총정리


본격적인 여름휴가시즌이 시작되며 많은 분들이 제주도 혹은 해외여행을 가는분들이 많은데요. 해외여행 경비를 아끼려면 얼리버드로 미리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저렴한 저가 항공권을 이용하셔야하죠. 많은 항공사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는 에어아시아 입니다.

 

요즘 에어아시아 홍보로 유명한 축구선수였던 박지성씨가 모델로 홍보를 하더라구요. 오늘은 바로 저렴한 항공사인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 혹은 업무등 다양한 이유로 출국을 하기 위해 비행기를 이용합니다. 짧은 기간이라도 짐을 챙기다보면 아주 많은양의 짐이 발생하는데요. 특히나 요즘은 원정 골프를 치러 휴가기간을 맞아 해외로 나가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이런경우 더욱 많은 짐이 발생하며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을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수하물의 종류로 위탁수화물, 휴대 할수 있는 기내수화물, 수화물 금지품목이 있습니다.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아시아 위탁 수화물 규정

 

위탁수화물은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서 미리 사전예약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이 안되면 공항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일반요금으로 이용하셔야 되요. 짐을 미리 싸놓고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저렴하게 이용하는게 좋겠죠?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는 위탁수하물의 무게는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구분되는데요.

모든 위탁수화물은 높이 81cm 넓이 119cm 폭 119cm 무게 32kg을 넘을수 없다고 합니다.

국내선은 15kg~40kg까지 국제선은 20kg부터 40kg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화물 체크인시 에어아시아 AK/FD/QZ/PQ 항공편을 이용하는 분은 최소 출발 45분전, D7항공편을 이용할때는 최소 1시간전에 체크인을 하셔야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여 여유롭게 진행학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사전 예약된 무게보다 초과 수화물은 에어아시아의 요금표에 따라 kg당 추가요금이 부과된답니다. 비행거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1kg당 2만원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악기는 기내에 반입하려면 악기를 보관한 좌석을 예약해야만 반입이 가능하답니다.

 

에어아시아 기내 수화물 규정

 

 

기내에 휴대할 수 있는 에어아시아 기내 수화물 규정은 기내용 캐리어 1개와 노트북가방1개 혹은 일반 가방1개를 반입할 수 있습니다.

즉 캐리어1개와 일반가방1개만 반입이 가능한데요. 기내용 캐리어 크기는 가로 56cm 세로36cm 폭23cm를 초과할 수 없으며 무게는 7kg미만이어야 합니다.

 

 

국제선 액체류 규정도 있는데요. 액체류로 된 액체, 에어로졸, 젤의 양을 제한하는데요.

음료, 크림, 향수, 스프레이, 젤, 치약등의 액체류 물품은 최대 100ml 용량의 용기에 담아서 투명한 밀폐 비닐봉지에 넣으셔야 합니다

이 비닐봉지는 20cm x 20cm 사이즈로 1개만 반입이 가능하답니다.

 

 

이유식과 의약품은 비행에 필요한 양만큼 반입이 가능하며 액체 가아닌 화장품과 잘포장된 고기나 해산물도 반입이 가능하네요.

 

기내 반입 금지 품목

 

 

항공사의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은 모두 동일하며 부식성 물질, 가스, 인화성액체, 산화물질등의 위험물질을 확인하여 기내에 절대 반입이 불가능하니 미리 사전에 제거하고 탑승하셔야하며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은 기내 수화물 혹은 위탁 수화물에도 금지되니 꼭 확인하여 불상사를 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화약, 자성물질, 무기류등도 체크인 여부와 상관없이 수화물 금지 품목이랍니다.

 

 

 

국내에서는 괜찮으나 현지에서 법으로 위반되는 물품도 수화물 금지 품목이랍니다. 무기나 폭발물등의 인화성물품등 비행기 운행에 안전을 위협하므로 반드시 제거해야만 합니다.

 

또한 요즘 골프여행도 많이 가시는데요. 각자의 스포츠 장비 운임 비용을 지불 후에 수하물로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해외여행으로 출국하거나 할때 설레는 마음에 이것 저것 짐을 챙기다가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을 챙기기도 하는데요.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을 반드시 숙지하시어 불미스러운일을 미리 방지하시기 바라며 즐거운 여행되기시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