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방법


운전을 하다보면 정말 애매하게 신호등을 통과할때가 있는데요. 이럴경우 찝찝한분은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로 단속이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일년중 한두번은 꼭 이렇게 애매하게 걸리곤 하는데요.

 

전방에 신호등이 있다면 미리 주시하고 있다가 주황색으로 변하면 여유있게 멈춰야 하지만 그 타이밍이 애매해서 신호위반에 걸리는 상황이 있습니다. 억울하긴 하지만 일단 먼저 조회하여 단속이 됐는지 알아봐요.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는 당일에 적발된 사항은 내역이 안나오니 최소 24시간 뒤에 확인해주세요. 그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이파인으로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또한 개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를 하려면 미납과태료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선택하면 바로 로그인 안내 창으로 이동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바로 신호위반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당일날 적발된 사항은 조회 내용에 포함이 안되니 다음날 다시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몇번 애매하게 적발된뒤로는 전 이제는 좀 여유롭게 운전하는 습관이 들었답니다.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