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소카 이용법

:):): 2018. 4. 14. 22:05

소카 이용법


요즘 운전을 하다보면 도로에 SO CAR 스티커를 붙인 차량들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카쉐어링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소카 라고 합니다. 보통 자동차를 렌트하려면 렌트업체에 직접 찾아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카쉐어링 소카는 전국 각지에 자동차 보관장소에서 직접 자동차가 필요할때면 언제든지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카 이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텐데요. 몇가지 규칙과 이용법을 알아보고 이용하는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카쉐어링 서비스는 기존 렌트카와는 다르게 언제든지 차량이 필요할때면 간단하게 예약하고 주변의 소카 주차구역에서 차량을 바로 이용하면 된답니다.  차량 보관장소는 전국 각지의 주택가나 번화가 사무실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차량이 필요할때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소카 이용법

 

가장 먼저 스마트폰 어플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해요.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등의 아이디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입 과정에서 쏘카 금연서약을 합니다.

 

이는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차량이므로 금연을 반드시 지켜주셔야하는데요. 만약 흡연사실이 적발되면 30만원의 벌금과 다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됩니다. 반드시 금연을 지켜주셔야겠죠.

 

 

그리고 회원가입시 면허정보와 결제할 카드를 입력해야 한답니다. 여기서 등록하는 카드는 추후에 자동차 키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소카 예약은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데요. 이 어플은 내가 예약한 차량을 찾거나 할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어요.

 

 

스마트어플로 현 위치에서 가까운 소카존을 찾아서 차량을 빠르게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어플에는 내가 예약한 차량을 찾기 편리하도록 경적을 울리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약한 차량 근처에서 사용하게되면 경적이 울리므로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죠.

 

 

어플의 마이페이지에서는 내가 예약한 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종 할인쿠폰도 사용 할 수 있어요.

 

 

소카 예약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마이페이지에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선택후 콜센터 바로연결하기를 터치하여 전화 상담으로 예약을 할 수 있답니다.

 

쏘카 사고시 대처 방법 : http://topknowhow.tistory.com/143

 

지금까지 소카 이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만약 조금이라도 차량이 파손되거나 사고가 나면 대처방법을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숙지해두시는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