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리


어머니가 상품권을 받아왔는데 어디서 사용해야할지 몰라서 제가 한번 알아봤는데요.

 

알고보니 전통시장에서 사용 할 수 있으며 저도 처음 보는 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점포에서 사용할 수 없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야 사용하기 편할것 같습니다.

 

 

아래와같이 온누리상품권으로 검색하면 사용처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사용처 안내로 들어가주세요.

 

 

 

사용처안내를 선택하면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보다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으며 지인분들에게 선물하기위한 구입처도 알 수 있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주소를 직접 선택해서 알아볼 수 있는 방법과 편리하게 지도를 직접 찍어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이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하셔도 되며 전 지도를 직접 찍어서 전통시장을 찾아볼께요.

 

강원도 홍천군으로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전통시장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사용되는곳이 아니라 가맹점에서만 이용이 가능해요. 위의 목록에서 전통시장별 가맹점 점포수와 가입율을 볼 수 있습니다.

 

가맹점이 곧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이므로 가맹점을 클릭해보세요.

 

전 고성군의 간성시장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럼 점포별 취급품목과 전화번호 주소 확인이 가능하네요. 바로 이곳에서 사용 할 수 있죠.

 

또한 종이와 전자상품권으로 나뉘는데 대부분 동일하게 이용가능하지만 혹시나 어떤곳은 안될 수 도 있으므로 이부분도 확인해보실 바랍니다.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기존의 지류에 비해 고액으로 발행된 카드형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떤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대형마트에 밀려서 점차 자리를 잃게된 우리나라의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특별법에 의해 2009년부터 시행되었다고 해요.

 

온누리상품권은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하니 많은 분들께 알려져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