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생활기록부 이용법


요즘 학교에서 나이스 학무모서비스 생활기록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안내장을 보내오더라구요. 인터넷으로 내 아이의 학교생활을 열람 할 수 있다고하는데요. 예전에는 내아이의 학교생활을 알아보려면 직접 학교에 찾아가거나 담임 선생님과 전화통화를 해야만 해서 부담이 됐었죠.

그럼 오늘 주제인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생활기록부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학부모서비스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여러분의 자녀가 어떻게 지내는지 그리고 건강기록부 열람, 성적표까지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그중에 생활기록부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생활기록부

포털검색사이트에서 나이스로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생활기록부 부터 성적표 열람까지 다양한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홈에듀 민원, 교직원 온라인채용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중에서 학부모서비스를 선택하여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위치한 직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전 부산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로 이동하겠습니다.

 

 

이곳에서 먼저 회원가입과 내자녀 등록하기를 완료 해주셔야 합니다. 등록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앞서말했듯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내자녀 등록하기를 완료하면 바로 생활기록부 열람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상단의 메뉴를 선택하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의 모든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생활기록부, 시간표, 출석부, 성적표, 고사별 정오답표, 성적분석까지 내 아이의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답니다.

 

생계를 위해 바쁘게 일하는 학부모님들은 학교를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많이없는데 정말 좋은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