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 2018. 5. 26. 11:20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요즘 직장인을 보면 누구나 마이너스통장을 하나씩 발급받아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마이너스통장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일 급전이 필요할때 24시간 대츨 상품도 있지만 이율이 부담되기에 마이너스통장은 비상금용도로 사용하기 가장 좋은 수단이며7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급전이 필요할때 정해진 한도내에서 일반 통장처럼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한데요. 일정기간내에 돈을 사용한 금액을 다시 넣으면 괜찮답니다. 일반 금융권의 대츌상품을 이용하려면 신청서를 작성해야하고 번거롭잖아요.

 

하지만 제때 상환하지않고 계속 무리하게 사용하면 마이너스통장은 복리이자가 적용되므로 이자를 부담하기에도 벅찬 수준까지 이르게된답니다. 만약 발급받아서 사용하실 분들은 이점 미리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요즘은 은행권에 일반 통장을 만들기도 재직증명서나 기타 서류를 요구하더라구요. 보이스피싱등 금융사기 방지등 다양한 이유에서 제한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하물며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만 합니다.

 


첫번째로 4대보험을 적용받는 회사에 6개월이상 근무한 직장인이여야 합니다.

대기업이거나 은행과 회사간의 급여통장을 체결한 경우에는 이 기간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6개월 재직을 요구한답니다.

 

 

마이너스통장 만들기위한 두번째 조건은 최소 연봉이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는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를 정하기위한 조건이기도 한데요. 연봉에따라 정해지는 한도가 은행마다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는 신용등급 6등급이하인 분만 가능합니다. 6등급은 일반적인 조건이구요. 이것도 은행마다 각각 차이가 있는데요. 7~9등급도 발급 가능한 은행도 있으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3개의 조건을 만족해야만 마이너스통장 만들기가 가능하며 구비서류는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 사본, 신분증등의 기본적인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마이너스통장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평균 이율이 가장 낮은 신한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므로 필요한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과도한 사용은 자제하고 일정기간내에 반드시 상환하셔야한다는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