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방법


디자인과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음악이나 동영상을 핸드폰에 넣기가 참 불편하실거에요. 안드로이드OS는 그냥 쉽게 USB같이 넣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지만 아이폰은 mp4 형식의 확장자만 지원을 하므로 별도로 인코딩을 해줘야 합니다.

 

 

인코딩한 동영상은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아이폰에 넣을 수 있는데요.

 

아이튠즈 다운로드 방법 : http://goodlucktip.tistory.com/127

 

위 링크를 따라가면 아이튠즈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놨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

 

 

가장 먼저 인코딩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야 하는데요. 다음팟인코더는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로써 동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하거나 다양한 기기에 맞게 동영상 인코딩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포털사이트에 다음팟인코더로 검색후 다운받고 설치해주세요.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가장 먼저 파일변환이 필요한 동영상을 불러와야 합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동영상을 다음팟 인코더로 가져오세요.

 

 

동영상 불러오기를 완료한 후 프로그램 아래부분에 보면 웹업로드용, PC저장용, 휴대기기용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휴대기기용을 선택후 인코딩 옵션 목록에 애플을 선택해주세요.

 

애플을 선택하면 좌측 인코딩 화질 옵션 설정에서 iPhone 고화질 인코딩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또한 세부설정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옵션으로 직접 지정도 가능합니다.

 

 

옵션 설정을 마무리하고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변환이 시작됩니다.

 

진행상황을 볼 수 있으며 남은시간도 파악이 가능하답니다.

 

CPU성능이 좋을 수 록 작업시간은 단축된답니다.

 

 

인코딩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할께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