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동영상 넣는법 아이튠즈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은 아이튠즈 사용법을 알아야 아이폰에 동영상을 넣을수 있는데요. 아이폰으로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동영상을 넣는건 사실 좀 귀찮기도 하답니다. 왜냐하면 아이폰은 MP4 형식의 확장자만 지원하므로 다른 형식의 동영상은 별도의 인코딩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요즘 곰플레이어 어플을 사용해서 넣는 방법도 있지만 기본인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아이폰 동영상 넣는법을 알려드릴께요.

 

 

가장 먼저 MP4형식 이외의 동영상은 아이폰에 맞게 인코딩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방법 : http://goodlucktip.tistory.com/129

 

위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놓았답니다. 인코딩에 대해 모르는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먼저 인코딩을 해주세요.

 

아이폰 동영상 넣는법 아이튠즈

 

 

MP4형식으로 인코딩을 완료했으면 가장 먼저 아이폰과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컴퓨터에서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초기화면이 나온답니다.

초기화면에서 아이튠즈 좌측상단의 음악이라 적힌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하여 동영상으로 바꿔주세요.

 

 

동영상 탭으로 전환이 되면 인코딩된 동영상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아이튠즈 빈공간에 놓아주세요.

전 Video19번 영상을 드래그하여 추가하겠습니다.

 

이상한 영상은 아니고 제가 직접 기타를 연주한 녹화 파일이랍니다.

많은분들이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어려워하는데 알고나면 정말 간단하답니다.

 

 

위의 과정을 마친후 좌측상단의 아이폰 모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버튼은 내 아이폰으로 접속하는 링크랍니다.

 

 

내 아이폰 정보 탭으로 이동을 하면 좌측 메뉴중 동영상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우측에 좀전에 드래그해서 추가한 Video 19번이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Video19 동영상을 내 아이폰에 넣기 위해서는 동기화를 해줘야 하는데요.

가장 위의 동영상 동기화에 체크를 해주고 목록중 아이폰에 넣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여 가장 아래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적용을 클릭하면 이렇게 동기화가 되며 아이폰에 동영상을 넣을 수 있답니다.

동기화 작업이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해서 작업을 마무리지어 주세요.

 

 

아이폰에서 아이튠즈로 동기화한 동영상을 보려면 기본 어플인 비디오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처음 사용하는분들은 사진에서도 찾고 어디에 들어있는지 한참을 찾을실텐데요.

 

저도 어디에서 봐야하는지 엄청 찾았답니다.

 

 

이렇게 동기화된 동영상을 볼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