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요즘은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가능하답니다. 예전에는 직접 부동산에 다니면서 알아봐야했는데요, 지금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를 해볼 수 있기에 정말 편리한것 같아요.

 

 

이사를 가거나 투자 목적으로 인터넷으로 먼저 원하는 아파트의 정보를 확인하고 부동산을 방문하면 해당 아파트에 대한 정보가 있으므로 부동산에서도 제대로 안내를 해주더라구요. 간혹은 거짓말로 안내를 해주는 공인중개사도 있기때문에 방문하기전에 미리 알아볼 필요가 있답니다.

 

또한 여러분이 직접 살고있는 집의 시세를 파악해보기에도 용이한데요. 단지 시세만 파악해보는것이므로 부동산에 방문하기보다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집값 시세 조회를 해보려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겠습니다.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해서 접속 할 수 있답니다.

 

 

이와 비슷한 사이트로 KB에서도 제공하며 현대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오늘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뿐만 아니라 다세대, 연립, 단독, 다가구 실거래 가격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메인페이지에서는 오른쪽 하단에 빠른 실거래가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요.

확대해서 직접 조회를 진행해볼께요.

 

 

거래유형은 매매, 전월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둘중 하나를 선택하고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위치의 아파트 목록이 나오는데요.

2016년도 3분기 기준 서울 동작구 대방동의 대림아파트를 선택해서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서울 동작구 대방동의 대림아파트를 선택해서 조회해보면 지난 7월 실거래가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이 아파트의 건축년도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대림아파트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중 아파트에 마우스를 가져가세요.

 

 

아파트에 마우스를 대면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 통합조회 4가지로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을 서비스 한답니다.

오늘은 통합조회로 아파트의 실거래가격을 조회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조회 조건을 매매, 2016년도 3분기, 부산의 핫플레이스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의 아파트 가격을 알아볼께요.

실거래가격은 매일, 매달 변하므로 지금 안내되는 가격은 참조만하시구요.

이 방법대로 직접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부산 센텀시티의 해운대 아이파크 가격은 실로 어마어마 하네요.

아이파크 건축년도는 2011년도이며 더욱 자세한 정보를 위해 해운대I'PARK를 클릭해볼께요.

 

 

아파트의 면적별로 체크해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지난 거래가격도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아파트의 시세 변동 추이를 한눈에 쉽게 확인 해 볼 수 있네요. 위의 자료를 보면 달마다 가격차이가 엄청나는것 같습니다.

 

매매를 하려는분은 가격이 비쌀때 구입을 하려는 분은 가격이 쌀때를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전국의 모든 아파트 실거래가를 엑셀파일로 정리해놓은 자료를 다운받아 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상단 메뉴중 가장 우측의 실거래가 자료제공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자료제공 페이지에 들어오면 하단에 2016년 6월 전국 아파트 실제 시세 매매, 전월세 뿐만아니라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등의 자료를

엑셀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답니다.

 

아파트 매매 게시물로 들어가볼게요.

 

 

첨부파일에 xls파일 형식으로 된 엑셀 파일을 다운받아서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편리하게 집에서 전국의 아파트 시세를 한눈에 파악해 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