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약가점계산기 점수계산 방법


우리는 내집마련을 목표로 열심히 일을하며 청약통장을 개설하여 아파트 분양권을 얻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기가 높은 아파트분양권을 획득하기란 정말 어려운데요. 오늘은 청약가점계산기로 내 점수를 계산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청약가점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청약을 신청한 사람의 다양한 조건에 따라 점수를 가산해주는 제도로 분양주택의 당첨을 결정짓는 점수입니다. 당연히 가점이 높을 수 록 분양권에 당첨될 확률이 높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청약가점계산기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점수를 계산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주택도시기금'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는 주택구입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며 내집마련을 위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 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의 메뉴중 청약/채권을 선택해주세요.

하위 메뉴의 청약가이드를 선택후 청약가점 빠른계산기를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그외에 여기서는 주택청약에 관한 아주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는분들은 다른 메뉴도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부터 청약가점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로 무주택기간을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30세 미만 미혼 무주택자는 0점으로 가장 낮으며 무주택자로써 15년 이상의 기혼은 32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수를 설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가입자의 생일과 청약통장 가입일을 기입하여 계산하기 버튼을 눌려주면 점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제가 한번 계산해보겠습니다.

 

 

이와같이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에 따라 종합점수가 계산되어져 나옵니다.

 

전 22점으로 조금 낮은 점수인데요, 점수가 높으면 좋겠지만 주위를 둘러보니 꼭 그런건 아니더라구요. 될사람은 된다고 하죠? 운도 어느정도 작용하며 적당한 점수가 되면 당첨이 된다고 하는데 전 아직 부족한 점수라서 아직 소식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