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정리


해외여행을 다니거나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특별히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가 있는데요, 각 항공사마다 항공권을 이용할때마다 마일리지를 적립시켜 주죠. 이런 마일리지는 다양한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이 쌓아둔 마일리지를 어디에서 어떻게 사용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거에요.

 

오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국내에서 대한항공과 더불어 가장 역사가 깊고 큰 항공사인데요. 근거리의 국가로 여행을 갈때는 저가항공사가 저렴하여 좋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 비행은 아시아나 항공사가 좋더라구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은 아시아나 그룹의 계열사인 항공,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호텔, 렌터카등을 이용시에 적립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먼저 가장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아시아나항공을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접속해보겠습니다.

마일리지 사용규정이 바뀔 수 도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의 메뉴중에 클럽 ->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외에 마일리지 적립과 각종 제휴사 에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좌석 승급, 라운지 이용, 초과수화물 요금결제 그리고 각종 다양한 제휴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다양한 제휴사를 확인해볼께요.

 

 

항공권 이용시 기내 면세점 쇼핑, 아시아나 포인트로 CGV와 메가박스 영화표 결제 할 수 있으며, 금호 타이어에서 타이어 구매 금호 아트홀 공연 관람, SK텔레콤과 삼성전자에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금호리조트, 아산스파비스, 화순아쿠아나, 금호 미술관의 제휴처가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또한 가족 마일리지 합산이 가능한데요, 합산은 비싼 항공권을 구매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제도로 가족의 포인트를 통합하여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비즈니스등급 이상의 좌석승급시 활용하면 좋은 제도 랍니다.

 

등록범위는 배우자나 자녀, 부모등이 가능하며 합산을 위해서는 가족관계 증빙서류가 필요하므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합산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후 마이아시아나 -> 가족회원관리 -> 가족 회원 신청/조회 메뉴에서 가족회원을 신청후 제출서류를 팩스 혹은 직접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보너스양도도 가능한데요 적립한 마일리지는 본인이 사용하게끔 되어 있지만 가족이 필요시에 양도를 해줄 수 있답니다.

합산과 비슷한 기능이며 역시 양도를 위해서는 가족관계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또한 양도를 받는분은 아시아나클럽 회원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항공권을 구매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입니다. 기본적으로 국내선은 이코노미 10,000원이 적용되며 좌석에따라 이동하는 대륙에 따라 차등 적용된답니다.  편도항공권은 왕복여정의 50%가 공제된답니다.

 

 

또한 성수기에는 평소보다 마일리지가 50% 추가 공제된답니다.

국내선과 국제선을 이용하는 성수기 일자에도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분좋은 여행도 즐기고 직접 쌓은 마일리지로 필요에 따라 적절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