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서류 자격조건

2017년 새해가 밝았지만 아직도 불경기는 지속되며, 이는 서민들에게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큰짐으로 다가오고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있지만 물가상승에 반해 급여는 오를 생각을 하지않고, 사업자는 사람들의 소비심리 위축으로 예전만큼의 매출을 올리지 못하므로 큰 빚을 지고 있는 분들이 많으 실거에요.


금융권에 빚을 지다보면 급한경우에 대출 이자가 높은 상품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럴경우 오히려 더 큰 부작용으로 돌아오게 된답니다. 때문에 국가와 각 지방 저축은행, 수협, 농협등에서는 이런 서민들을 구제하고자 금융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바로 서민대출 상품으로 햇살론이라고 합니다. 마침 햇살론의 의미와 비슷한 사진을 찾아서 게재했는데요. 서민의 생활안정 및 부담스러운 고금리 상품을 낮은 상품으로 대환해주어 막막했던 앞날에 햇살을 비춰 소망을 이루게끔 해주는 제도랍니다.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전국의 각 저축은행과 수협, 농협에서 햇살론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웰컴저축은행은 승인률이 비교적 높은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웰컴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서류, 자격조건 및 대출한도는 다른곳과 모두 동일하답니다.


1. 직장인(근로자) 햇살론 서류 자격조건



직장인 햇살론은 소득이 낮고 신용등급이 높은 서민을 구제하기 위해 태어난 친서민 보증부 금융 상품이랍니다.


근로자의 자격조건과 대출한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직장에 3개월이상 근무를 하고 있어야 하며, 급여내역서 혹은 재직증명서등으로 소득증명이 가능해야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조건이 나뉘는데요.


1. 연간 직장 소득이 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사람.


2. 연간 직작 소득이 3천만원 이하. 


대출 한도는 생계자금의 경우 1천만원 이내이며 신용등급에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환자금은 높은 고금리의 대출상품(연이율20%이상)을 이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2천만원까지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답니다.


구비 서류 및 그외 자세한 조건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구비서류는 공통으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실명확인증표 사본, 재직 및 근로소득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대환대출 신청자는 대환채무를 증명할 수 있는 금융거래확인서를 추가로 준비하셔야해요.


다음은 사업자(자영업자) 햇살론에 대한 안내입니다.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자영업자 또한 힘겨운 삶을 살고 계신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자영업자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 및 한도



자영업자는 현재 영업중인 사업장이 있어야하며 직원을 두고 있거나 개업한지 365일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연간사업소득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소득이 4천만원이하 (신용등급 6~10등급), 혹은 3천만원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위 이미지의 근로소득자는 오타입니다.)


한도는 이용목적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운영자금은 2천만원이내, 대환자금은 최고 3천만원까지, 창업자금은 최고 5천만원가지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외의 참고 사항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서류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힘든 세상을 살고있지만 포기하지않고 노력하다보면 반드시 좋은날이 올거라고 믿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