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뱅크 대출금리 한도

 

 

케이뱅크는 국내 최초 인터넷은행으로 출시 초기때만 하더라도 큰 이슈를 모았었죠. 많은 기대감속에 지난 7월 출범한 카카오뱅크는 체크카드(일반계좌), 예금, 적금, 대출등 심플하지만 알찬 혜택으로 서비스 개시 첫날에만 엄청난 계좌 개설이 이루어졌답니다.

 

현재는 고객센터에 10분을 넘게 대기를 해도 연결이 어려울만큼 많은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대출금리 및 한도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 대출 상품에는 크게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그리고 일반적인 신용등급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이중에서 눈여겨볼 상품은 바로 비상금대출 상품인데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볼께요.

 

 

상품의 이름인 비상금처럼 언제 어디서건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현금 보유량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급할때 정말 유용할것 같습니다.

 

최대 한도는 300만원으로 비교적 소액이지만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대부분 신청만하면 승인이 난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대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사용법은 마이너스통장과 비슷한 형태인데요.

 


최대 300만원 출금신청시 하루이자가 273원이라고 합니다.

(연3.32% 적용)

 

 

가장 놀라운점은 자격조건인데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 승인이 된다고 합니다.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으로 소득이 있던 없던 신용등급 8등급까지 모두 승인이 난다고 합니다.

 

낮은 이자로 부담이 없으며, 대부분 승인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제도권 은행과 저축은행은 비상이 걸렸으리라 생각됩니다.

 

 

자격조건은 신용등급이 1~8등급에 속한다면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단,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해야하며, 연체등 채무불이행 기록이 없어야만 가능하답니다. 한도는 최소 50만 ~ 300만원까지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는 연 3.341% ~ 15.0%로 여러분의 신용등급 및 금융기록에 따라서 책정됩니다. 비교적 소액이라지만 최고 15%까지 책정되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계약 기간은 최대 1년으로 연장이 가능하며,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랍니다.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과 신용상품은 최대한도 및 자격조건은 모두 동일합니다.

 

 

비상금 상품과는 다르게 소득이 있는 직장임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신용등급 1 ~ 6등급까지는 무난하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정확한 기준을 확인하기 위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해봤으나 연결량 폭주로 연결이 어렵더라구요.

 

혹시나 저신용자분들은 앱에서 가능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마이너스통장 가입대상은 기존의 제도권 은행들과 동일합니다. 1~6 신용등급, 6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의 기준만 만족한다면 무난하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다음은 마이너스통장 과 일반 신용대출 상품의 금리를 체크해볼께요.

 

 

마이너스통장은 2.8%~7.3%까지로 비교적 낮은편에 속하네요.

 

신용은 2.8% ~ 9.8%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대출금리 및 한도 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존 제도권 은행에서는 까다로웠던 대출이 이제는 한결 가볍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