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라겐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우리 몸의 피부에 70%가 <콜라겐 효능>으로 여자분들은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돼지껍데기를 일부러 먹는다고 해요, 또한 족발, 석류, 감잎차등에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답니다. 또한 콜라겐은 피부 미용과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하죠.

이건 누구나 알고 있을정도로 기본적인 상식이지만 그외에 다양한 콜라겐 효능과 부작용이 있으니 제대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골라겐 효능으로 대표적으로 알려진건 바로 앞서 이야기 했지만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입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노화가 진행되며 점점 더 노화되는 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몸에서 콜라겐이 줄어들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줄어드는 양에따라 노화가 가속화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돼지껍데기등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을 먹거나 마스크를 사용하기도 하죠.

 

 

우리의 피부는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 피부층과 근육층 사이에 콜라겐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콜라겐은 피부층과 근육층을 지지하는 역할로 피부노화 방지에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또한 혈관의 건강하게 유지시켜주어 혈액순환에도 큰 도움이 되어 더욱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세포와 세포를 연결 구성성분으로 콜라겐은 신진대사를 촉진에 큰 효과가 있답니다. 음식 섭취로 흡수된 영양소를 우리 몸의 적재적소에 운반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노폐물을 콜라겐이 배출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요즘 젊은사람을 보면 머리숱이 유난히 없는 분들이 있는데 탈모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헤어제품중에 콜라겐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거나 음식섭취로 탈모진행을 더디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에도 좋아 콜라겐 효능으로 관절염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무릎등 뼈와 뼈사이를 연결시켜주는 연골에 필수 구성요소로 연골이나 근등의 연부조직이 손상되었을때 콜라겐이  새로운 세포 생성을 도와 정상세포조직으로 거듭나는데 큰 도움이 되어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또한 면역력이 약하거나 혈액순환에도 큰도움이 되는 콜라겐은 혈액의 이동통로인 혈관의 회복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몸의 면역력에 반드시 필요한 백혈구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콜라겐 부작용으로 알려진건 특별한 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뭐든 지나치거나 과하면 안좋은건 아시죠?

 

이상으로 콜라겐 효능에 대해 소개했으며 부작용은 특별히 없지만 과하게 섭취는 오히려 안좋을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