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과 세금


힘들수록 복권의 한방에 기대를 걸며 로또를 구입하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매주월요일 딱 1게임만 구매해도 한주가 로또 당첨의 꿈을 안고 살수 있어서 힘이나죠. 만약 로또에 당첨되면 자동차를 사고 집을사고 각자에 맞게 다양한 꿈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로또에 처음 당첨된 분들을 위해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과 세금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에 대한 모든것을 확인하려면 나눔로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알수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후 접속하시면 되며 이전 회차에 대한 당첨번호도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우측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여 자주묻는 질문으로 들어가볼께요.

 

먼저 가장 중요한 1등 당첨금 수령은 서울의 농협은행 본점에서 수령이 가능하며 준비물은 당첨된 복권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전국의 각 지점에서 수령가능하며 마찮가지로 준비물은 당첨복권과 신분증이네요.

 

 

4등, 5등은 일반 로또복권 판매점에서 당첨금을 지급 받을 수 있어요.

 

만약 1~3등 당첨자분들은 준비물로 농협통장이 있다면 준비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서울 농협은행 본점 주소

 

로또 당첨금 세금은 5만원 초과된 당첨금에 대해서만 세금을 지급해야합니다.

 

세율은 로또당첨금에 따라 달라지는데 3억까지는 20%의 기타소득세와 주민세 2%(기타소득세의 10%)를 합한 22%가 됩니다.

그이상은 33%의 세금이 부여되네요.

 

예를들면 10억에 당첨되었다면 총 세금은 296,999,670원이 되겠습니다.

실수령액은 703,000,330원이 되는것이죠.

 

 

지금까지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과 로또 세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증은 직접 문의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