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아르바이트를 하기위해서는 몇년전 간염파동으로 보건증을 발급 받아야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에 대해 포스팅을 해려고 합니다. 보건소를 직접가지 않고 검사는 보건소에서 받고 며칠뒤에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발급과정에서 은행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편리할거에요.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일단 보건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아래와같이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보건 포털에서는 우리동네 보건기관을 찾을 수 있으며 질병관리등 간단한 상식을 얻을 수 있으며 금연캠페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온라인민원서스 홈페이지에요. 다양한 서비스내용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야는 확인해보세요.

 

이슈&칼럼과 보건뉴스에는 최근에 생겨나는 바이러스나 질병이슈 사항을 다루고 있으니 간간히 둘러보면 좋을것 같아요.

 

 

홈페이지에서 상위 메인메뉴에 보면 온라인 민원서비스가 있는데요, 그 하위에 제증명발급 메뉴을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온라인으로 보건증을 발급 받으려면 은행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본인인증의 절차로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미리 주거래 은행에서 발급받으세요.

 

그외에 발급에 대해 문제가 있는 사항에 대해 정리를 해놨습니다.

팝업차단해제, 환경설정, 프린터 목록등 만약 발급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때 참고해보세요.

 

 

 

회원과 비회원의 보건증 인터넷 발급 절차안내 입니다.

 

공통적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수수료 결제 없이 무료로 진행되는데요, 아르바이트뿐만 아니라 추후에 회사에 취업시 필요할 수 도 있으니 미리 회원가입을 해놓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보건기관 찾기를 클릭하면 본인이 검사받은 보건기관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후 조회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위와같이 간단하게 검사받은 지역명만 입력해도 보건소 목록에 나오네요. 전 서울중구보건소를 검색하기 위해 서울로만 검색을 했습니다.

지역구를 입력하여 검색하셔도 되니 정말 편리하네요.

 

 

 

온라인 제증명발급 페이지인데요. 위와같이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선택후 진행하시면됩니다.

이제 마지막단계에요.

 

전 검사를 받지 않았으므로 조회 데이터가 없으나 검사를 받은 분은 여기서 보건증을 바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또한 약간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며 이를 결제해야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요.

 

지금까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민등록증부터 요즘은 모든걸 인터넷으로 해결 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네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