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너스통장 사용법과 발급대상 정리


갈수록 더욱 악화되는 불경기에 요즘 직장인들은 마이너스통장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마이너스통장 사용법과 발급대상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같을때 급한돈이 필요해서 주변지인들에게 부탁하기도 힘들때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면 꽤나 편리하고 큰도움도 되지만 마음놓고 사용하다가는 큰 부담이 되니 주의하시길 바라며 발급대상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제도권은행 혹은 제2금융권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은행 대부분이 마이너스통장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사용법 및 장점 단점은 은 마치 일반 통장과 같이 필요한 금액을 출금하여 사용하고 나중에 다시 채워넣는식으로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이 편리함이 독이되어 계획없이 마구 사용하면 나중에 큰 짐이되니 계획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래요.

 

 

소득증빙이 가능한 4대보험을 적용받는 사업장의 근로자로 재직 6개월이상을 요구합니다. 이는 근무중인 회사에 따라서 다르기도 한데요. 대기업같은경우 3개월정도만 근무해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점은 따로 은행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신용등급 6등급이하로 제한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통신비나 카드값정도만 연체없이 사용하더라도 6등급이상은 되므로 잘관리하시길 바래요.  올크레딧에서 무료로 개인신용등급을 확인 할 수 있으니 알아보실분은 알아보세요.

 

 

마이너스통장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소득수준을 보기도 한답니다. 이는 연봉 2천만원이상을 요구하며 안정적인 수입이 있는 분에 한해 발급대상이 됩니다. 물론 소득수준에따라 급리와 한도가 정해지므로 아무래도 소득이 크면 클수록 더욱 유리하죠.

 

 

준비해야될 구비서류는 재직증명서와 신분증 소득증명 원천징수영수증과 급여통장 사본을 챙기시어 주거래은행이나 급여를 받는 은행으로 가셔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마이너스통장 사용법및 발급대상과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부디 앞서 말했던 편리함때문에 마음 놓고 사용하지마시고 계획적으로 잘 사용하시길 바라며 이것도 빚이라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