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차량 범칙금 조회 방법

:):): 2016. 7. 18. 14:35

차량 범칙금 조회 방법


차량을 운전을 하다보면 신호가 바뀔때 애매해서 그냥 지나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참 억울하게 신호단속이 되면 범칙금을 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애매하게 신호를 지나가거나 하면 혹시나 범칙금에 걸렸는지 신경이쓰여 뒤숭숭하죠?

그래서 오늘은 차량 범칙금 조회를 미리 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차량 범칙금을 조회하려면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조회 사이트인 이파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이파인으로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파인에서는 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저도 예전에 신호위반으로 두번 범칙금을 냈었는데 납부기록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최근에 신호나 과속등 애매한 상황에서 걸렸는지 확인하려면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하세요.

 

만약 단속이 되면 당일 혹은 하루정도 지난뒤 업데이트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본인인증과 관련된 사항이고 공공기관 사이트이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죠.

 

 

다행히 최근무인단속내역에 내용이 없으므로 걸리진 않았습니다.

 

또한 왼쪽 메뉴에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미납과태료나 이미 납부한 범칙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제 예전기록을 한번 볼까요?

 

역시나... 고속도로 과속 한건과 애매한 신호위반에 걸려서 범칙금을 지불했습니다. 과속은 전혀 몰랐고 신호위반은 진짜 좀 애매해서 억울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까지 차량을 운행하면서 단속에 걸린 범칙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