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이용방법


예전에는 내 자녀의 학교생활은 어떠한지 알아보려면 학교에 직접 찾아가서 알아봐야했는데요. 보통의 학부모님들은 바쁜 생업때문에 시간을 내서 학교를 찾아가는게 큰 부담으로 다가왔었죠.

 

오래전 제가 학교다닐때는 성적표와 가정통신문에 대략적인 제 학교생활이 어떠한지에 대해 선생님이 몇글자로 적어주시곤 했었는데요.

이제는 직접 학교에 갈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 접속해서 모든걸 확인 할 수 있다는걸 아세요?

 

학부모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성적표,  생활기록부, 건강기록부등 아주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선생님과 의사소통의 장으로써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포털사이트 검색에 '나이스'로 검색하세요. 검색결과에 보면 나이스 사이트가 목록으로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메인페이지에 보면 학생, 학부모서비스, 교직원 채용,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서비스, 검정고시등 다양한 민원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중앙에 빨간박스친 '학부모서비스' 를 선택해서 해당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전국의 교육청 목록

 

 

전국의 교육청 목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셔야 겠죠

 

전 부산교육청을 선택해볼께요.

 

 

생활기록부와 성적표, 건강기록부등의 가장 중요한 메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내자녀 등록하기가 먼저 시행되어야 합니다.

 

일종의 회원가입이라 생각하시면 되니 먼저 내자녀 등록하기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좀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상단의 좌측 이용안내 메뉴을 선택하시면 더 많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학교생활에 대한 거의 모든부분을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시간표부터 학습자료 가정통신문등 대부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한 절차이므로 부모님들은 꼭 이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두시면 편리하구요.

이처럼 바쁜 현대사회에 인터넷으로 내 자녀, 내 동생의 학교생활을 체크해볼 수 있어서 참 유용하네요.


댓글